노로바이러스 원인,노로바이러스 음식 굴,윤락촌 이야기. 끈수영복의 여자 하숙생과 애욕온천감춰진비밀,노로바이러스 증상

노로바이러스 원인 '날씨 추워지면서 손 씻기 게을리 하면..' 증상은?



노로바이러스 원인 '날씨 추워지면서 손 씻기 게을리 하면..' 증상은?...노로바이러스 원인 '위생 관리 소홀과 늘어난 실내활동.. 감염 원인' ... 노로바이러스 원인, 겨울에 더 기승..왜? "원인과 예방법"... 노로바이러스 원인·증상 '무시무시'..손 씻기로 예방 가능하다.





노로바이러스 원인 '날씨 추워지면서 손 씻기 게을리 하면...' 증상은?

겨울 추위가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겨울철 장염 노로바이러스 원인이 공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여름철에 많이 발생되는 식중독 겨울에는 상대적으로 안전하다고 생각하기 마련이지만 노로바이러스에 의한 식중독은 절반 이상이 겨울철에 발생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최근 5년간 노로바이러스로 인한 식중독은 연 평균 38건 발생했으며 이 중 45%인 17건이 겨울철에 발생했다고 밝혔다.

노로바이러스는 사람에게 오심, 구토,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을 유발하는 바이러스이다.

고온에서 활성화되는 일반 세균과 달리 노로 바이러스는 저온에서도 살아남아 식중독을 일으키는데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환자는 연 평균 451명으로, 겨울철 전체 식중독 환자의 절반 가량이다.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되면 평균 24시간 잠복기를 거친 뒤, 길게는 60시간 동안 구토와 복통, 설사 증상이 나타난다.

겨울철에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이 자주 발생하는 이유는 날씨가 추워지면서 손 씻기 등 개인위생 관리에 소홀해지기 쉽고 실내활동이 많아져 사람간 감염이 쉽기 때문이라고 식약처는 설명했다.

특히 노로바이러스는 일반 세균과 달리 영하의 추운 날씨에도 오랫동안 생존하고, 적은 양으로도 쉽게 전파될 수 있다.

따라서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외출에서 돌아온 후 손 씻기 등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해야한다.

손 씻을 때는 비누 거품을 충분히 내 손가락, 손톱까지 꼼꼼히 문질러 닦고 흐르는 물로 헹구고 음식물은 재료 안쪽까지 충분히 익도록 85도가 넘는 온도에서 적어도 1분 이상 가열하는 것이 좋다.

식약처는 "노로 바이러스 식중독은 예방백신이 없고 한 번 감염됐던 사람도 다시 감염될 수 있다"며 "면역력이 약한 아이나 노약자가 이용하는 사회복지시설 등에서는 더욱 철저히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하고 나섰다.


뽀뽀2흥분

"노로바이러스 원인 손 씻는 게 중요하네", 
"노로바이러스 원인 너무 실내에만 있어도 안 되는구나", 
"노로바이러스 원인 위생 철저하게 해야겠어"

POBA행정공제회 @pobain
겨울 #장염 증상은 #노로바이러스가 원인이었다는 사실! 알고있었나요? #추운겨울이면 더욱 기승을 부린다는 겨울 장염 노로바이러스 주의보가 이목을 끌고있습니다 자세히보기▶http://t.co/wFsbIIVVE5 http://t.co/9MPJImIpu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