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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통근시간 OECD 최장.. GTX는 지지부진





◇OECD 평균 2배 걸리는 출근길

'2016 OECD 성별 데이터 포털' 자료에 따르면 한국 직장인들의 통근 시간은 조사 대상 OECD 국가 26곳 평균(28분)의 2배가 넘었고, 통근 시간이 가장 짧은 노르웨이(14분)와 스웨덴(18분)의 3~4배나 됐는데 중국(47분), 남아프리카공화국(40분), 인도(32분)보다도 더 긴 시간을 길거리에서 허비한 셈이다. 

일자리가 상대적으로 많은 서울 강남구·서초구·송파구·중구·종로구·영등포구 등지로 통근하는 수도권 주민이 많아 출퇴근 시간대에 일종의 '병목 현상'이 발생하는데 있고 일산·분당 등 수도권 외곽에 신도시가 건설돼 통근 수요는 늘어난 데 비해 교통수단 공급이 이를 따라가지 못한 것도 주요 원인인것 같다. 

"통근 시간 단축은 수도권 통근 근로자의 복지와 직결되는 문제인데 긴 통근 시간에 따른 '교통 혼잡 비용'은 연간 1조6387억원, 업무 효율 저하에 따른 비용은 연간 5936억원으로 추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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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ECD平均通勤需要两倍

据韩国工人的“2016年OECD性别数据门户网站的数据通勤三个挪威(第14分钟)和瑞典(18分钟)neomeotgo两次,通勤时间,最短的被调查的OECD国家26所在的平均值(28分钟)算一个到四次dwaetneunde花费超过中国(47分),南非(40分钟),印度街道上的较长时间(32分钟)。

乔布斯是比较大的江南,瑞草,松坡区,钟路区,永登浦区,而在这种“瓶颈”,在许多大城市的居民通勤到其他地方通勤时间一山,总得新的城市建设在大城市郊区,如盆唐通勤需求它不遵循这些不是增加运输的供给似乎是主要的原因。

“缩短通勤时间成本估计为593.6十亿,每年按照”拥堵成本“获得的16387亿,每年获得,由于长时间的通勤问题直接与都市通勤职工的福利挂钩工作效率下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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